'지중해의 북동풍' 이름 그대로…스포티와 우아함을 조화시키다

입력 2022-12-27 16:13   수정 2022-12-27 16:14

포르쉐 카이엔 출시 이후 시작된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 경쟁이 심화되는 추세다. SUV를 출시하지 않겠다던 페라리는 최근 푸로산게를 공개했고, 람보르기니도 우루스를 내놨다. 이런 시장 흐름에 맞춰 이탈리아의 대표적 럭셔리카 브랜드 마세라티가 자사 역사상 두 번째 SUV 모델인 ‘그레칼레’를 출시하며 라인업을 보강했다.

마세라티 SUV는 기존 르반떼와 그레칼레의 ‘투톱’ 체제로 고객 선택지를 넓히며 시장에 본격적으로 도전장을 던졌다.
○실내공간·성능·안전성 3박자 갖춰
그레칼레는 ‘강력한 지중해의 북동풍’이란 뜻이다. 이름대로 스포티함과 우아함 사이의 적절한 균형을 갖춰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준다는 평가다. 그레칼레는 전장·전폭·전고가 4860·1980·1660㎜로 경쟁 모델들과 비교해 비슷하지만, 실내공간의 활용성은 동급 최강을 자랑한다. 중앙 패널에서 버튼이 사라지고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와 8.8인치 컴포트 디스플레이가 자리잡았다. 버튼 방식이 화면 터치로 바뀌면서 암레스트 공간이 더욱 넓어졌다.

그레칼레는 세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4기통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이 장착된 GT(300마력)와 모데나(330마력), MC20 네튜노 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530마력의 고성능 V6 가솔린 엔진의 트로페오다. 400V 기술을 사용하는 완전 전동화 버전 폴고레가 내년에 출시되면서 라인업이 최종 완성된다. 그레칼레 출시를 기념해 독점 인테리어와 기술 콘텐츠가 담긴 한정판 ‘프리마세리에 에디션’도 선보인다. 내부 헤드레스트에 ‘프리마세리에 스티칭’ 등을 세심한 디테일을 추가한 모델이다.

그레칼레 GT의 경우 ‘제로백’(시속 0→100㎞에 걸리는 시간) 5.6초의 성능을 내면서도 가격은 경쟁 차량 대비 약 3000만원 저렴하게 책정돼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모데나의 제로백은 5.3초로 단축된다. 트로페오 모델의 최고 시속은 285㎞ 달하고 제로백은 3.8초에 불과하다.

마세라티 특유의 ‘사운드’는 그대로 계승했다. 마세라티 엔진의 웅장한 ‘으르렁’거림부터 이탈리아 브랜드 ‘소너스 파베르’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몰입감 넘치는 음향 경험을 제공한다. 마세라티 사운드의 특별함에 더해 최고의 방음 기술을 적용한 이중접합 차음 유리 등 디테일에도 세심한 배려가 담겨 있다.
○108년 헤리티지와 장인정신 보여줘
마세라티는 우아함과 스포츠 퍼포먼스를 동시에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SUV 그레칼레와 르반떼 모델 모두 설계부터 제작까지 이탈리아 장인과 엔지니어가 직접 참여해 개발했다. ‘우아한 엔지니어링’의 정수를 보여준다는 뜻이다. 특히 그레칼레는 마세라티 이노베이션 랩에서 설계 시뮬레이터를 자체 개발하고, 파워트레인과 실내외 디자인까지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협업해 탄생했다. 판매 전량이 이탈리아 카시노 공장에서 생산된다.

마세라티는 그동안 이탈리아 특유의 클래식한 인테리어로 명성을 떨쳐왔다. 그레칼레는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하는 전통은 유지하되, 첨단 편의사항을 추가하는 혁신을 보였다. 시대 흐름에 따라 마세라티 특유의 아날로그 감성이 디지털화하며 큰 변화를 보여준 것이다. 브랜드 모델 중 최초로 디지털시계를 채택했고, 스킨과 모습을 원하는 대로 변경하는 디지털 화면을 적용했다. 그간 볼 수 없었던 헤드업 디스플레이 또한 포함됐다. 국내 가격은 9900만원부터다.

기무라 다카유키 마세라티 아시아태평양(APAC) 총괄대표는 “한국은 물론 세계적으로 시장 수요가 세단에서 SUV로 이동하고 있다”며 “트렌드에 부응하기 위해 개발한 그레칼레는 벤츠 E클래스급 세단을 타던 고객의 요구를 충족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한신 기자 phs@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